선택의 기준은 명확합니다

V 혹은 X 어떤 골프볼을 선택하더라도 게임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골프볼 바로알기

Q. 골프볼은 더 높은 고도에서 더 긴 비거리를 내지만, 스핀량이 감소하지는 않는다

A. 일반적으로 골프볼은 더 높은 해발고도에서 더 긴 비거리를 낸다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그 이유는 고도가 높아질수록 감소하게 되는 공기 밀도 때문입니다. 낮은 공기 밀도로 인해 골프볼에 작용하는 항력이 줄어들며, 이로 인해 골프볼은 더 천천히 낙하하여 긴 비거리로 이어집니다.

골프볼 바로알기

Q.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데요, 외부 온도에 따라 골프볼의 퍼포먼스와 타구감에 변화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A. 네, 골프볼은 외부 온도의 영향을 일부 받습니다. 골프볼이 더 차가운 기온에 노출되면 실제로 비거리에서 손해를 보게 되는데, 이는 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공기에 비해 밀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골프볼에 가해지는 양력과 항력 모두 영향을 받게 되며, 일반적으로는 조금 더 높은 탄도와 더 짧은 비거리의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골퍼들은 반드시 샷을 할 때 이러한 영향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또한 골프볼 자체의 온도는 골프볼 소재의 복원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골프볼 자체의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 골프볼의 퍼포먼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만약 추운 환경에서 골프를 쳐야 한다면, 각 홀마다 서로 다른 볼을 교대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사용하지 않는 골프볼은 자켓이나 바지 주머니에 넣어서 온도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볼 바로알기

Q. 골프볼에 유통기한이 있을까요?

A.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의 경우 2-3세대 (1세대 - 2년), 즉 약 4-5년 정도까지는 골프볼의 큰 퍼포먼스 저하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인 경우에 해당하며, 온도와 습도에 있어 급격한 변화가 있었던 환경에 있던 골프볼들에 대해서는 소재의 변화 등으로 인해 퍼포먼스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골프볼을 온도 변화가 심한 곳에 보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비교적 건조한 상온에서 보관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는 회수된 장소 혹은 시기가 명확치 않은 로스트볼을 쓰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세대마다 골프볼 간의 퍼포먼스 차이가 있으므로, 비교적 한 세대의 골프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볼 바로알기

Q. 골프볼별로 무게 차이가 많이 존재하나요? 중량별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A. 골프볼의 중량 차이를 논하기에 앞서, 골프볼에 관련된 USGA 규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USGA에서 발행하는 Rules of Golf의 [부속규칙 Ⅲ – 볼] 섹션에서는 볼의 무게가 45.93 그램 이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무게가 증가할 경우, 비거리의 증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볼 생산업체는 가급적 45.93그램에 가깝게, 하지만 규정 무게를 넘을 수 없도록 골프볼을 설계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골퍼들이 느끼는 무게감은 골프볼 자체의 무게라기 보다는 골프볼 코어나 커버의 단단한 정도와 연관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 골프볼 간에 현저한 무게 차이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골프볼 바로알기

Q. 18홀 도는 동안 골프볼은 몇 개를 바꾸는 것이 적당한가요?

A. 골프볼 교체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골프볼의 파손 정도가 심하여 볼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반드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골프볼 교체는 개인의 선호에 관계된 경우가 많습니다. 즉 딤플의 마모 정도가 골퍼로 하여금 퍼포먼스의 의심을 가져오는 수준이라면 교체하여 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투어 선수들의 경우 3홀에 한번씩 교체하여 친다고 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으나, 좋은 운을 가져다주었던 골프볼은 더 오래 치거나 혹은 반대로 경기가 잘 풀리지 않으면 다른 골프볼로 바꾸는 경우 또한 존재합니다. 투어 선수들 별로 선호하는 플레이넘버 역시 상이하여, 특정일에 특정 번호를 고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편 보기
다음편 보기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타이틀리스트는 전세계 최고 레벨의 골퍼에서부터 일반 아마추어 골퍼까지 모든 레벨의 골퍼들에게 최적의 골프볼을 찾기 위해 이미 투어에서 증명된 "Green-to-Tee" 피팅 방법을 사용합니다. 더 자세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평소 골프볼에 대해 갖고 계신
궁금한 사항을 무엇이든 남겨주세요.

여러분이 남겨주신 문의사항은 추후 골프볼 컨텐츠 제작을 통해 답변 드립니다.

등록하기

JOIN THE TITLEIST
GOLF BALL
TESTING TEAM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 테스트 패널’에 지원해 보십시오.
테스트 패널로 선정되실 경우 다음과 같은 혜택을 드립니다.

  • 신제품 출시 이전 프로토 타입 제품 테스트 기회 제공
  • 골프볼 피팅 및 테스트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 초대

골프 볼 & 골프 볼 피팅 토론방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들과 골프볼 & 골프볼 피팅에 대해 소통해 보십시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최신 제품 정보, 투어 소식과 오직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에게만제공해드리는 특별한 혜택과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닫기
팀 타이틀리스트 뉴스레터구독신청이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